[동의권 및 협의권] 사전 동의가 필요할 때 - 문서 생성편

동의권 및 협의권 안건 생성하기

접근 경로 : [의결] → [동의권 및 협의권]

1. [안건 생성] 버튼을 클릭해주세요. 

2. 안건 생성하기 모달에 들어오면 제일 먼저 공문 주제를 입력해주세요. 공문은 동의 받을 안건 전체에 대한 서문입니다. 투자자에 요청하는 내용이 무엇인지 잘 설명하는 제목으로 적어주세요.

3. 투자자 의결방식은 '전자동의' 와 '별도진행' 으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. '전자동의'는 투자자가 쿼타북에서 직접 동의 및 날인할 수 있는 기능으로 의결 결과가 자동으로 기록됩니다 (초대되지 않은 주주는 의결 시작 시 초대가 발송됩니다)  

4. 공문 주제를 입력한 후, 희망 종료일과 의결자를 선택해주세요 (의결자 리스트에 0주를 보유한 주주는 뜨지 않습니다).
또한 추가할 파일이 있다면 첨부파일에 올려주세요.

*[그룹 선택]이 뭔지 궁금하다면? 그룹 관리에 대한 설명 보러가기 👉

5. 안건 템플릿을 먼저 선택하시면 세부사항에 템플릿이 채워집니다. 회사의 상황에 맞게 템플릿을 수정해주세요.
동의 받야아할 안건이 더 있다면 [안건 추가] 버튼으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.

6. 필요한 내용을 다 기입 하셨다면 [확인]을 눌러 안건 초안을 생성해주세요.
*내용은 의결 시작 전까지 수정/삭제할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!


동의문서 생성 및 공문 날인하기

1.테이블에서 방금 작성한 안건을 클릭해주세요.

2. 안건 문서란에 있는 [문서 생성하기] 버튼을 누르면 작성한 내용을 바탕으로 문서가 생성됩니다.
*문서 생성 후에도 안건을 수정하고, 문서를 다시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2. 문서 생성 후 쿼타북에서 전자 서명을 하려면 [공문 날인하기]를 눌러주세요.
*공문을 직접 인쇄하고 날인 하시려면 문서를 다운로드 받아주세요.

3. 날인 이사를 선택하고 법인 인감을 선택해주세요. 인감을 날인 자리에 배치한 후 완료 버튼을 눌러주세요.

4. 문서 생성 및 공문 날인 완료!


의결 시작하기

모든 준비가 완료 되었다면 이제 의결 요청을 보낼 차례입니다.

1. 안건 상세 모달에서 [의결 시작하기]를 누르거나 테이블 오른쪽에 있는 점 3개 버튼에서 [의결 시작하기]를 눌러주세요.

2. [의결 시작하기]를 누르면 안건 문서와 함께 이메일을 발송하는 모달이 뜹니다. 발송 옵션은 선호하는 걸로 선택해주세요.
이메일이 어떻게 나갈지 먼저 받아보고 싶다면 [테스트 메일 보내기]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쿼타북 템플릿으로 이메일 발송한 경우, 아래처럼 발송됩니다.

3. 본문 작성 후 [발송하기]를 누르면 의결이 시작됩니다.

[테이블] → [이메일 발송 상태] → [자세히 보기]를 누르면 이메일이 모두에게 잘 갔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-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쿼타북 홈페이지 오른쪽 하단의 채팅창을 통해 알려주세요. 쿼타북팀이 도와드리겠습니다. 🙂


다음 문서로 가기

[동의권 및 협의권] 사전 동의가 필요할 때 - 의결 관리편 (곧 업데이트 예정)

본 문서가 도움이 되셨나요? 피드백 주셔서 감사합니다 :) 피드백 제출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:( 다음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.